이화된 ‘익살 ’의 낮은 탄소인 방복업:부주의에서 ‘유행 ’으로 몰지 마라?
2010년 이래로
의상계
가구방계인지 공통된 화제점이 있다.
저탄소
… 이다
의류 산업계에서 각 대기업들은 의류 원단 및 재활용 작업에 힘입어 소비자들이 옷을 적게 사달라고 호소했다. 특히 청바지 제품이다.
‘ 저탄소는 사실 서방 선진국들이 중국 내의 한 세트를 주는데, 세트가 아니더라도 매듭이 잘 풀리지 않으면 재난이 되고, 저탄소 강도가 된다.
이런 서양 외래품에 대해 국민들은 모두 기꺼이 기꺼이 안쪽으로 가고 싶어한다.
저탄소
지금은 점점 경솔해지고 있다."
전문가가 지적하다.
‘ 저탄소 ’ 는 실제 시장 가치 가 있다
중국의 지금의 시장 경제에서 ‘ 저탄소 ’ 라는 단어는 마치 일종의 이념적인 것이 아니라 절실한 상업 행위의 구동력이다.
2015년까지 글로벌 저탄소 제품 및 관련 서비스의 시장가치는 7조 달러에 이른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저탄소 제품이 아닌지 가격차이는 크지만 저탄소 제품은 전통 제품의 20% 정도를 높여야 한다."
나노형 금은 실루엣을 주도한 제품의 벤다 금은실 (중국) 유한회사 이사장 양화양 회장이 깊은 감명을 받았다.
“기업이 저탄소 라벨 인증은 저탄소 경제를 실현하는 중요한 경로 중 하나다.”
중국 방직정보센터 부주임 중국 방직공업협회 검측센터 주임 볼웨이 (Busic) 는 지난 2010년 전국 방직 표준과 품질 세미나에서도 "라고 말했다.
중국뿐만 아니라 저탄소 인증은 전 세계에서도 시장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한 영국사는 이미 2500여 종의 상품과 서비스에 탄소 발자국 인증 라벨을 붙여 대중에게 저탄소 여부를 판단해 대중의 구매 행위에 영향을 끼쳤다고 주장했다.
이로써 보면, ‘ 저탄소 ’ 는 확실히 지렛대 하나가 되어 있어 ‘ 비틀어 ’ 의 시장이다.
이화 되다
2009년 코펜하겐 세계 기후대회는 모든 국가에 대해 에너지 절약 작업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며 악화의 기후 환경을 구할 수 있도록 요구했다.
2010년 8월 국가발개위원회는 저탄소 성 및 저탄소 도시 시점 업무를 전개한다는 통지를 발표했다. 명확한 나라는 광동, 요녕, 요북, 호북, 윈난 5성, 중경, 천진, 천진, 하문, 심천, 항주, 항주, 귀양, 보정 8시에 저탄소 시점을 펼칠 것이다.
이런 배경 아래에서 국내 적지 않은 도시들이 ‘ 저탄소 도시 ’ 를 조성하는 호각을 불어 자신을 ‘ 저탄소 도시 ’ 라고 선전했다.
관찰자들은 이때 ‘저탄소 ’가 유행하는 ‘라벨 ’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현재 전국에는 성분 부족이 없기 때문이다.
방직 의상업계 인사도 우려하고, 좋은 인도를 하지 않으면, 전 업계에서는'눈썹 수염이 한꺼번에 잡힌다'는 저탄소 개발, 저탄소는 기업의'타이트'가 될 수 있다.
국가는 경제사회의 저탄소 발전을 촉진하는 데 당연히 여력이 있지만 기업으로서 특히 방직 의류 기업은 ‘ 삼사려 후행 ’ 을 해야 하는가?
한계가 닥쳐오면 ‘ 저탄소 ’ 는 장식이 되어서는 안 된다
방직업의 오염 가구의 명성은 이미 오래되었다.
‘악명 ’에서 벗어나기 위해 적지 않은 기업들이 국가적 자원절약형 사회를 건설하고 공신부 ‘최후 통첩 ’이 내린 계기로 목을 조른다. ‘저탄소 개념 ’에 의지해야 한다.
2010년 초부터 공신부가 방직업계의 에너지를 절감하고 탈락한 생산능을 요구하는데 효과가 좋지 않다.
이런 상황에 대해 공신부는 ‘최후 통첩 ’을 요구했다. ‘국무원에서 탈락한 산능 업무를 강화하는 통지 ’(2010]의 정신으로 탈락된 산능을 탈락시키고 ‘일부 공업종에서 탈락시켜 생산공예장비와 제품 지도목록 (2010년 본)’을 엄격히 요구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 저탄소 제품의 인증 작업도 중대한 돌파를 앞두고 있다.
“저탄소 생활과 저탄소 소비를 더 잘 유도하기 위해 우리나라는 곧 ‘중국 저탄소 제품 인증 관리 방법 ’에 나설 것이다.
이 방법은 대중이 저탄소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기업 제품의 구조가 업그레이드를 격려하여 소비 환경에서 온실 가스 배출을 통제하기 위한 것이다.
국가발전과 개혁위원회는 기후변화사 부사장 손취화 부사장이 최근 천진에서 개최한 제4차 유엔 기후협상회의에서 밝혔다.
이런 정세에서 정부와 시장의 이중 요구에 대비하기 위해 많은 방직 의류 업체들이 머리를 짜고 있다.
예를 들어 각종 형태의 폐품 (폐기물 병처럼)을 방직 원단으로 만든다.
‘저탄소 원단 ’의 제작공예는 비교적 편면이다. 결과의 저탄소만 보고 과정의 오염을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사실상 폐기물을 원단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환경에 대한 오염도 심각하게 ‘저탄소 원단 ’이라고 할 수 없다.
관련 전문가가 지적하다.
부족 인증, 저탄소 변신'꽃병 '
국내 방직 저탄소 관련 기준과 권위 인증의 부족 상황에서'중국 저탄소 제품 인증 관리 방법'이 정식 출범 전 저탄소는 보기 좋고 듣기 좋지만'심천'의'꽃병'을 알 수 없을 때가 많다.
그러나 국내 저탄소 제품에 대한 인증 방법이 나왔더라도 탄소 배출량의 통계도 큰 문제다.
방직 의류업은 산업 체인 초장 체인이기 때문이다.
예컨대 순면 티셔츠 하나, 최초의 면화 재배, 방직, 날염, 포장, 운송 등 각 코너로 판매한 후 소비자에게 입히고, 마지막에는 세탁, 망가질 때까지 버려졌다.
이 과정은 모두 탄소 배출 통계를 진행해야 한다.
어떻게 정확하고 신복할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다.
“달력의 소재를 무방포로 바꿀 수 있다. 이렇게 사용하면 ‘화신 ’은 쇼핑백으로, 계속해서 인민 대중에게 공헌한다.”
푸른색 오동비 이렇게 동경하고 있다.
그러나 방직업의 저탄소로는 가시덤불이 가득하다.
- 관련 읽기
- 업종 투석 | 방직 새로운 상업 모드 구조가 확고한 이익 체계를 구축하다.
- 주문회 | 프랑스 브랜드 프로맥스 미채 시리즈.
- 이번 시즌 유행 | 초가을에 따라 자연스레 거리에 나가 옷을 매치하는 것이 더 매력적이지 않다
- 광고 대작 | 빅토리아의 비밀'레에스 Is Is More '시리즈 광고 단편
- 거리 촬영 유행 | BBF 자매 스타일 의상 코디가 잘 어울린다.
- 광고 대작 | 개p 2014 가을 시리즈'복장 표준 '광고
- 수장 방송 | 2014 광동 패션주: 전 매체의 시야 전파의 이념
- 거리 촬영 유행 | 가을 의상 매치 어떻게 홀가분하게 긴 다리를 연출 (조도)
- 이번 시즌 유행 | 가을옷을 입어야 너를 구할 수 있다
- 전시회 정보 발표 | 제3회 아시아 유럽 실크로드 복장 축제 9월 우루무치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