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국제 디자이너 및 브랜드 --Sonia 리키엘 (15)

2011/4/18 16:42:00 90

국제 디자이너 국제 브랜드 전문 디자이너 의상 디자인 Sonia 리키엘


Sonia 리키엘 (15)



[사치 달인] Sonia 리키엘: 자유로운 여자.





자신의 첫 번째 플래그숍을 개설한 지 40년 만에 Sonia 리키엘은 현재 그 시대의 가장 중요한 디자이너 중 하나로, 당대 패션의 선구에 올랐다.

2008년 11월 20일부터 2009년 4월 19일까지 리키엘의 생애와 작품회고전은 파리 장식예술박물관에서 열린다.

이 붉은 머리의 여성은 주름 없는 스웨터와 감추지 않는 이음매로 새로운 시대의 서막을 열었다.

현재 그녀의 스트라이프 셔츠, 마크 프린트의 스웨터와 우아한 니트는 젊은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나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연간 80, 여전히 잘 키운 리키엘이 말했다.

  

"이 전시회는 패션 선구자를 위한 것이다."

Sonia 리키엘 작품 회고전 책전인 올리비어 샐러드는 "개념주의자 이전에 개념주의를 하고 일본 디자이너 이전에 일본풍을 만들기 전에 간략하게 디자인했다.

어떤 의미에서 그녀는 당대 패션의 전진을 위해 길을 평평하게 했다.

  


연분홍색 드레스부터 미니스커트까지 리키엘의 클래식 디자인은 모두 예술박물관을 장식했다.

관람객들은 반짝이는 재킷, 컬러감의 짧은 니트를 볼 수 있고, 많은 트위터, 라운드, 브이넥, 검은색, 보프 무늬 프린트...

가장 이른 아침'가난뱅이 니트'로 명성이 자자한 여성 디자이너들은 최초의 사랑을 잊지 않았다.

  


전 세계 여자들을 사랑하게 하는 것은 40년 설계 생애에서 끊이지 않는 인격 매력이다.

그녀는 그 시대의 코코찬이라고 할 수 있다. 의상을 통해 사람들의 생활 태도를 바꾸는 정신아이돌이다.

그는 1970년대부터 ‘혁명을 하지 않겠다 ’고 장담했다. 하지만 그녀는 속옷을 입을 필요가 없는 상의와 남자처럼 편안한 팬츠와 몸에 잘 맞는 몸매 라인을 맞추고, 옷차림을 허용하는 스웨터 -이 절절, 리키엘은 기이하고 불공손한 심미로 여성의 삶을 더욱 편안하고 섹시하게 만든다.

  


전시회 말미에는 책전람객들이 패션, 정계와 예술계의 유명인을 찾아내며'리키엘식 여자'를 그들에게 의미한다.

가장 많이 나타난 단어는 ‘자유로운 여인 ’이다.

더는 이보다 더 혁명적인 의미를 지닌 형용을 찾을 수 없다.



 

{page ubreak}

  


"저는 소박하게 싫어요".

  


80 가까이 Sonia Rykiel 은 여전히 정교한 용모를 가지고 있다.

그녀의 나이와 어울리지 않는 미녀는 그녀의 퇴색도 없는 매력적인 매력을 충분히 드러냈다.

일에서도 그녀는 같은 젊은 창의력을 유지하고 있다.

또래 디자이너는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예컨대, 고전현과 고전현은 일찌감치 입의 디자인을 이관했다.

  


프랑스에서 그녀는 생생한 패션 전설로 40년 동안 내내 이 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패션 디자이너 중의 하나다.

하지만'패션 디자이너'는 사실상 그녀의 많은 타이틀 중 하나라고 할 뿐이다.

이 여사는 찬사를 받고 있는 작가로 유명한 작품은 ‘빨간 입술 ’(Les LevresRouges)와 ‘나는 조금도 걸지 않겠다 ’(Je L a Voudraisnus), 본인이 ‘색정소설 ’이라고 부른다.

그녀는 역시 동화책에 화가와 실내 장식 디자이너였다.

그녀는 로베르트 Altman 의 영화'구름폭풍'(Pret -a -Porter)의 캐릭터 (그녀의 친구 Anouk Aimee 분), 본인도 프랑스 아트영화 Riches, 벨es et Jolies 역을 맡았다.

1994년 Mcclaren 초청을 받아 듀엣을 녹음했다.

"제 이름은 Malcolm Mcclaren, 당신은?"

Mclaren은 노래에서 물었다.

'소니라키엘'은 가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대답했다.

  


리키엘은 가늘고 뼈가 얇은 얼굴의 윤곽과 대리석 같은 피부를 가졌다.

그녀는 항상 다크서클을 그려 지금까지도 여전히 젊었을 때 그 오렌지 소스 같은 색깔을 꾸준히 그려 웅크리고 유머러스한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그의 특별한 이미지는 이미 그녀의 디자이너 친구와 함께 Karl Lagerfeld, Christian Lacroix 에 의해 여러 번 그려졌지만, 셀 수 없는 사진작가와 아티스트가 모두 그녀를 위해 찍은 바 있다. 그 중에는 Jen Cocteeau, Giacometti, AndyWarhol.

  


""상의 단추를 풀어라."

그는 나에게 “ 몇 개 더 풀어라!

몇 개 더!

마지막으로 그 옷은 내 몸에서 떨어졌다."

그는 앤디워홀이 뉴욕에 있던 ‘공장 ’에 앉은 모습을 떠올렸다. ‘나는 그들이 나를 그리는 것은 내가 특별한 자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좀 특이하게 보이는데, 나를 재미있는 자리에 두는 것을 좋아한다.

  


“ 너는 알고 있어, 우리는 조금도 소박하지 않다.

“ 그녀가 갑자기 이렇게 공언했다. ” 우리는 모두 매우 세상 물정을 아는 사람이다.

우리는 자신이 무엇인지 잘 안다.

나는 소박한 외모를 싫어한다.

우리 엄마는 일찍이 나에게 그렇게 많은 화장품을 바르는 것을 두려워했다.

그러나 한 여자는 거울 앞에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한다고 생각하며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page ubreak}

  


니트 여왕 탄생

  


러시아 유대 가정의 큰 딸로, 리키엘의 표지적인 외모는 항상 다섯 딸의 이류가 된다.

“내가 어렸을 때 어른들은 내가 무당이 되고 싶었다고 생각했다.

나의 머리카락은 타고난 불그스름으로 길에서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고 싶어한다.

나의 네 여동생은 모두 곱슬곱슬한 금발이 자라서 나는 너무 밉다.

무섭다. 하지만 좋은 점이 있다 —무엇이든 최선을 다해서 낙관적으로 강해지고 싶다.”

  


이와 함께 라이커의 집에서는 패션이 경박한 화제로 여겨져 있어서 언급을 허용하지 않는다.

"나는 부르조아 가정에서 태어나서 우리는 패션을 말할 수 없다.

우리는 문학과 건축을 이야기하고, 정치, 연극과 의약을 이야기하지만, 지금까지 패션을 이야기하지 않았다.

그것은 금구이다.

  


어느덧 그녀의 유일한 야심은 결혼을 하고 10명의 아이를 낳았다.

1960년에 그녀는 확실히 결혼과 산후 두 아들을 낳고 출근할 필요가 없는 돈벌이를 하는 알뜰한 생활을 했다.

그녀의 남편은 옷과 정제 의상을 운영하는 소품 가게를 열어 흥미를 가지고, 자신이 입고 싶은 스웨터를 설계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한 공급업체를 위해 양모셔츠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이 같은 옅은 회색 스웨터가 완공되기 전에 일련의 수정을 거쳐 처음에는 너무 길어졌고, 이어 소매가 너무 넓어졌고, 결국 리키엘 여사의 마음이었다.

이렇게!

“나는 스웨터를 하나 만들었는데, 그것은 ‘엘리 ’ 잡지의 표지에 올라와 갑자기 나는 니트 여왕이 되었다.”

그녀는 과거의 말투를 말하는 것은 지금까지도 자신의 행운에 대해 믿을 수 없다.

"나는 패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만 안다."

다행히도 전 세계의 여자들은 모두 그녀가 좋아하는 것을 좋아한다.

  


몇 년 후 리키엘과 남편이 별거하고 좌안에서 그녀의 가게를 개설했다.

그것은 1968년, 성일만 지역이 히트했다.

Andy Warhol 은 Cheerche Midi 길을 살고 David Hockney 는 런던에서 로한정원으로 이사, Roland Barthes 가 Cafe de Flore 카페의 단골손님이 됐다.

학생 집회와 여성 해방 운동은 모두 바람이 불고 있다.

젊은이와 유랑시인을 위해 복장을 설계할 시기가 성숙해졌다.

리키엘은 성일만구 중심에 있는 그리넬로에서 첫 상점을 열었고, 그녀의'가난한 남자 보이 니트'를 소수파 정견을 가진 파리인들에게 파는 옷들이 너무 작고 이렇듯 이렇다. 이음매 틈새도 밖으로 드러났다.

  


"모든 사람들은 내가 이런 옷을 짓는 것은 미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카라 (Lagerfeld)를 보고"Sonia, 꼭 해야 해. 모든 사람들이 따라갈 거야.

‘ 그녀는 잠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는데 아직 만족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흔치 않은 영국 서브인 그레이스 미라벨라는 리키엘의 전언에 "패션 편집들이 줄을 서서 신상품을 보러 간다"고 적었다.

기자들은 많은 고통을 겪었다. 장내에서 죽을 만큼 덥고, 자리가 좁고 좁아서 두 눈이 보이지 않았다.

우리는 엉덩이에 엉덩방아를 맞대고 앉아 있어 몸이 불편하지만 열심이다.

폐쇄된 공간은 우리의 열정을 막지 못하고 패션주가 끝나자 우리는 서둘러 그녀의 가게로 달려갔다.

예.

  


1970년대 리키엘은 3sisses 고급스러운 우편구매 디자이너가 됐다.

이런 방법은 당시에 적절하지 않은 것 같지만 선례를 창조했다.

Yves Saint Laurent 은 우편구매 디렉터리를 분산 루트로 하는 의미를 보였다.



 

{page ubreak}

  


독립 여성을 위해 설계하다

  


오늘 리키엘은 자신과 다른 여성들을 위해 정말 입고 싶은 의상을 꾸준히 고수했다.

그녀의 디자인에서 무릎 해적 부츠를 신은 몽골 공주는 만래인석보석을 쓴 환상소녀를 볼 수 없다는 뜻이다.

"나는 모든 곳에서 영감을 찾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초점은 언제나 여성인 나의 어머니, 여동생, 친구와 나 자신이다.

우리는 모두 같은 화제를 이야기하며 처지가 비슷하고 같은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삶에 대한 감촉도 통하는 — 아이, 남자, 집, 세계, 정치, 즐거움 ” 이다.

  


하지만 리키엘도 여성을 위해 디자인하는 것이 한계가 있다고 인정했다.

만약 네가 여자라고 생각한다면, 너는 여자의 신체를 더 잘 알고 있다는 것은 큰 잘못이다.

남성 디자이너는 내부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의 상상력은 더 멀리 갈 수 있었다.

여자는 자기 제한을 한다.

그녀가 한 것은 봉선이고 그가 한 짓이 도리어 맞춤이다.

그녀는 실을 볼 수 있지만, 그는 맞춤형 핀을 볼 수 있다.

옷핀을 채택하면 사물을 영원히 개방상태로 만들 수 있고, 재봉선을 채택하면 그것을 고정시킬 것이다.

  


그럴지도 모르지만 리키엘의 시리즈가 가져온 깜짝 이벤트는 많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는 그것에 대해 백방불교다.

그것들은 지금까지 뚜렷하게 그런 법식의 상큼한 활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스트레칭대 위의 옷을 보세요. 유행하는 파리 여자 - 파티에 갈 때마다 어느 짝을 데리고 올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녀들은 용모가 출중하고 성격이 변덕스러워 치명적인 흡인력을 뿜고 있다.

시즌1에는 그녀는 자신의 격식을 보존하고, 길고 유연한 윤곽을 조정해 무지개 스트라이프 니트와 인조 다이아몬드 투피스 재킷을 선보였다.

그녀의 모델들은 젊은 리키일즈처럼 보이며 실수 없이 헤어스타일은 모두 그녀와 같은 라인의 곱슬머리였다.

  


그녀의 발표회 분위기도 모델들의 발걸음처럼 경쾌하다 — 그녀들의 얼굴에 감염력을 띠고 있는 웃음이 마치 망아지처럼 튀어나와 같은 광경은 오늘날 우리 시대에 아주 흔치 않다.



 

{page ubreak}

  


나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리키엘에게 가정 생활은 그녀가 설계하는 중심이다.

"내 집을 사랑해." 그녀는 연기처럼 책상을 두드리며 말했다. "그들이 없어 내가 뭘 할 수 있어?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그녀의 여동생 다니엘은 브랜드 장식품을 디자인했다.

그녀의 딸 나탈리 브랜드의 창의총감, 광고, 발표, 아동복 및 향수 부문.

그녀의 사위 사이몽 (그의 어머니 조안바스틴은 런던 유명 정품점 브라운스의 소유자)이 브랜드를 경영 관리한다.

이런 운영 패턴은 파리에서 보기 드물다. 대부분의 패션하우스는 사치품 집단의 소유다.

  


많은 경쟁자와는 달리 리키엘은 다른 브랜드나 패션하우스로 디자인한 적이 없다.

그녀는 자신의 이름을 다른 회사로 빌려 주거나 브랜드의 권한행사에 참여한 많은 디자이너들이 모두 때문에 내리막길을 걷는다.

  


"그것은 100% 독립, 가족의 사업이다."

Nathalie Rykiel 이 말했다.

겉으로 보면 그녀는 어머니와 정반대 검은 머리로 이국적인 인상이 풍부하다.

그러나 불타는 듯한 열정이 불타는 것은 아니다.

  


2000년 세 아이의 엄마를 비롯해 42세의 나탈리는 Sonia 리키엘의 새 향수 로즈를 모델로 했다.

‘리키엘의 신분은 이렇게 선명하고 특이한 것이며, 내 이미지를 향한 분위기에 담아두면, 사람들은 소니아의 퇴직이 예상될 수도 있다. 바꿔 받게 된다.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긴장하고, 그녀는 여전히 열심히 일하고 있어서 모든 것을 설계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결국 이렇게 하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브랜드를 젊은 세대의 여성에게 널리 보급하기 때문이다.

이런 방법이 발효되었으니 더 흥미로운 것은 소니 본인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지금 그녀는 예전보다 더 흥미진진한 것 같다.

  


나탈리는 어머니와 30년간 함께 일했고, 브랜드가 번창하는 과정을 보았고, 또한 고객군 변화의 과정이다.

“우리 엄마가 출발할 때 여자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리키엘의 의상을 입고 있지만 젊은 세대가 가장 원하지 않는 것은 엄마와 똑같아 보인다.”

그녀는 놀라운 표정을 지으며 "현재 우리의 사업은 이미 한 세대를 넘어 15세부터 25세 처녀들이 모두 우리의 옷을 좋아한다.

할머니를 입은 리키엘 양모셔츠가 멋있다고 생각했다.

  


“나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리키엘 여사는 “몸만 좋으면 90살까지 광채를 낼 수 있고 사람의 마음을 섭외할 수 있다고 선언했다.

이것은 시야의 문제이니 건전한 사상과 건전한 영혼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이 즐거운 디자이너의 관점이다.

그녀의 장수를 축원하다.


 
 
  • 관련 읽기

국제 디자이너 및 브랜드 --Sonia 리키엘 (14)

학습 영역
|
2011/4/18 16:14:00
43

国际设计师及品牌--Sonia Rykiel(十三)

학습 영역
|
2011/4/18 15:37:00
29

국내 레저복 업계가 급부상한 영군 브랜드 ‘슨마 ’

학습 영역
|
2011/4/18 13:15:00
140

国际设计师及品牌--Sonia Rykiel(十二)

학습 영역
|
2011/4/18 15:29:00
27

국제 디자이너 및 브랜드 --Sonia 리키엘

학습 영역
|
2011/4/18 14:55:00
64
다음 문장을 읽다

第14届海博会开幕 凸显两岸产业对接

 作为目前中国内地唯一以“海峡两岸”冠名的纺织服装专业展会,本届海博会突出“深化产业对接、汇集时尚潮流、延伸展会时空、活动务实专业”等四大特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