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 인간적 인 수법 에 대처하다

2014/12/12 15:40:00 5

직장인간기교

'겉모습만, 낯선 사람과 처음 만났을 때 첫 인상을 남겼다는 것을 우리는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특히 상대방에게 가장 짧은 시간을 기억해야 한다.그렇다면 우리 자신들의 계기, 행동거지가 모두 중요하다. 우리는 자신의 내량, 수양 등에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일조일석에 길러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평소의 생활에서 양호함을 양성하라고 요구한다습관.

이른바 ‘의상 두 벌’이란 말입니까. 어떤 자리에서든 어떤 옷을 입을 것인지, 당신의 옷차림은 당시의 환경에 적합해야 한다.‘ 두 옷 ’ 은 또 우리들에게 착화하고, 일을 할 때 임기응변을 해야 하며, 죽도록 강경해서는 안 된다.

'주량 세 잔'이란 말로는 혼자 술을 못 마시면인간관계처리하기가 쉽지 않다.한 사람은 술을 많이 마셔야 한다. 그러나 적당량은 사람과의 관계에 가까워질 수 있지만, 과량은 술을 마시거나, 몸은 인간관계에 좋다.

‘네바퀴마작’이란 사람이 광범위한 것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과 어떤 말을 하고, 어떤 일을 하고, 그가 노는 것은 네가 놀 줄 알고, 그가 좋아하는 것은 반드시 알아야 한다. 그러나 너는 정통할 필요가 없다.예를 들어, 사람들이 당신과 최근 스포츠 소식을 이야기하는데, 당신은 스포츠를 좋아하지 않으니, 네가 말하기 시작하면 당신은 "장이중" 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이것도 ‘ 긴 줄을 넣어 대어를 낚는다 ’ 라고 한다.

다섯방친구‘ 동서북서 ’ 5측은 친구를 배척할 수 없다. 당신은 어떤 친구가 필요하는지 모르지만, 어떤 사람과 어떤 정도 사귀는지 자신의 마음속에 무게를 가늠해야 하는 기준을 가지고 있지만, 당신은 그와 친구를 배척할 수 없다.

우리는 모두 육출기산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제갈량육출기산벌위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육출기산 ’이란 우리가 다른 사람을 약속하고 다른 사람을 약속한 것이며, 네가 할 수 없더라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우리에게는 마땅하지 않느냐고 묻지 말고, 할 수 없느니라, 세상에 불가능한 일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술 ’은 법술이고, 다른 방법으로 ‘ 말 때리기 ’ 는 아첨이다.‘ 7술타마 ’는 사람 앞에서 당신의 상사의 결정을 칭찬해야 하지만 뒤에서 혼자서 그에게 불합격한 곳을 말할 수 없는 소리를 하는 것이다. 즉 70%의 아첨 맛, 30%의 진솔한 충고를 말하는 것이다.

‘ 여덟 입으로 허풍을 친다 ’는 말은 한 사람이 ‘ 허풍을 떨지 않는다 ’고 한다. 그렇다면 남들은 네가 무엇을 했는지 모른다. 한 사람이 너무 과시하면 모든 사람이 너를 신뢰하지 않는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자신의 공헌을 과장하는 것은 괜찮지만 자신의 능력을 지나치게 부풀린 것은 좋지 않다.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이야기할 때, 적당히 다른 사람을 과장하는 것은 자신을 과대한다. 두 사람이 나가서 일을 하고 나서 상급자에게 보고를 한다. 내가 말할 때 그를 과장한다. 그가 말했을 때 나는 큰소리를 치며, 그러면 우리 두 사람은 모두 확대되었기 때문에 ‘허풍’을 요구한다.관계는 선인 뒤에 사람을 치켜세우고 공로는 밀고 나간다.

이른바 ‘ 9점 노력 ’ 이란, 우리들에게 고된 노력과 임원,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킬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 매우 인내 ’ 란, 한 사람이 인내력을 갖도록 요구하는 것이다.한 사람이 인내력이 없다면, 아홉 개는 어떻게 해도 제로다.

  • 관련 읽기

서유기에서 팀 리더의 비밀을 선택하다

동료 부하
|
2014/12/11 17:30:00
18

첫 직장 에 들어가는 데 주의해야 하는 ‘ 세 가지 일 ’ 이다

동료 부하
|
2014/12/11 13:32:00
17

직장: 남에게 선행을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동료 부하
|
2014/12/10 7:56:00
20

어떻게 능력 있는 부하 에게 더 많은 직책 을 감당할 수 있을까

동료 부하
|
2014/12/10 7:35:00
21

직장은 고상하지만 오만해서는 안 된다

동료 부하
|
2014/12/9 17:42:00
32
다음 문장을 읽다

상사와 소통할 수 있는 황금 구절

자신의 업무 성과는 사람을 수정하거나 비판을 받거나 비판받는 것은 정말 고민스러운 일이다.불만의 감정을 얼굴에 쓸 필요는 없고 비굴하지도 않는 표현이 당신의 나이를 더욱 자신있게 하고 존경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