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 와 전자상 충격: 복장 거리 변채 시장
밤마다 9시가 되면 수산물을 파는 뚱보는 시간에 잠자리에 들게 된다.
그는 다음 날 새벽 1시에 졸린 두 눈을 뜨고 소산농도시장에 차를 몰고 출품한 뒤 아침 6시 30분 전에 서계로 가서 가게를 열었다.
매일 아침 6시쯤 시냇길이 떠들썩해지고, 마아주머니들은 사방팔방에서 신선한 재료를 사러 왔다.
옷가게가 문을 닫고 채소가게를 열다
오후 3시, 시냇길 사람들은 아직 많지 않아, 항저우의 큰길목에서 다른 한편의 보증 입구로 걸어서 멈추지 않고, 거의 머물지 않고 약 78분 정도 걸린다.
이 길지 않은 길에서'호기장존'이라는 브랜드에서 몇 걸음 거리면 과일 가게나 채소점, 생선 새우, 닭오리알, 채소 파는 것도 있고, 숙식을 파는 것도 있다.
고급
복장
정제 '××
아동복
"등점 모집도 미처 뜯지 못했는데, 밑에는 이미 자발적으로 채소 시장이 형성되었다.
오후 3시 동안 노점만 찾는 대부분은 노인들이다.
그 중에는 분명히 부근의 오래된 이웃에 사는 것이 분명하다.
오후 5시가 지나자 30대 모양의 사람들이 채소 대군을 사기 시작했다.
그들은 대부분 얼굴에 하루 반 뒤에 지친 피로를 띠고 전병차를 길가에 세워 지자 숙면길에서 채소 노점상에서 사장님과 가격을 올렸다.
경풍신촌에 사는 한큰누나는 예전에 동산에서 요리장을 하거나 고라장에서 요리를 사왔지만 며칠 전에 이 서계로를 발견한 후 이쪽으로 뛰어갔다.
"어제 여기서 작은 공 두 개를 샀는데, 그렇게 큰 하미과 15원이에요."
그녀는 하미과 크기를 비유하면서 "이런 크기의 하미과, 평소에는 과일 가게에서 어떻게 해도 10여 위안이 된다"고 말했다.
사서 먹어보니 정말 달다. 그래서 나는 오늘 또 왔다."
한 수산점 입구에서 은발 머리 가득한 아주머니가 꽃게 앞에 쪼그리고 앉아 한 쪽씩 고르고 있었다.
그 게, 어떤 것은 이미 숨이 다 죽어서, 어떤 것은 숨이 간들간들, 주인은 5원, 근, 아무거나 골라라.
아주머니는 거의 한 마리의 게를 들어 껍질을 벗기고 게발을 쥐었다.
그녀는 옆 한 대야에 활기차게 한 대야를 가리키며 “그 대야는 15원 /근을 팔고 찐 데, 이렇게 죽거나 죽으면 파로 볶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녀는 이곳에서 15위안짜리 게를 팔고 다른 음식점에서 대략 25위안 정도라고 말했다.
왜 이곳의 채소 과일은 대부분 싸게 팔았습니까? 과일을 파는 큰누나가 몇 달 전에 이곳에 오는데, 그때 같은 유형의 가게는 아직 몇 개점이 많지 않았지만 요즘은 더 많아졌다.
가게가 많아져서 모두들 감히 비싸게 팔지 못한다.
네가 싸게 팔면 내가 너보다 더 싸야 한다.
그리고 이곳에 와서 채소와 과일을 사러 온 것은 큰 큰아버지 아주머니, 가격을 아주 많이 깎았다.
유명한 의상 거리
서계로에 익숙한 항저우는 대부분 알고 있다. 1990년대 이 길은 사실 현지의 유명한 복장 거리 이다.
당시, 보험이 갑자기 걷던 그 끝에 몇 십 대의 재봉틀이 모여, 젊은 아가씨와 예쁜 형수는 옷과 의상 잡지를 가지고 와서 재봉사부님들이 잡지의 디자인을 참고하여 옷을 만들었다.
항주대학교에 바짝 붙어서 많은 대학생들도 싸지만 스타일의 신조한 옷을 사러 왔다.
그러나 지난 2년 전부터 패션 브랜드의 진주와 함께
인터넷 쇼핑
신속하게 보급되어 갈수록 많은 젊은이들이 더 유행하는 백화점 가게에 들어서거나 아예 컴퓨터 앞에 앉아 마우스를 사서 옷을 많이 사고, 가격은 더욱 우세하다.
이 이중 협공하에 항주 지역 의 전통
여성복
시장이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서계로의 의류 사업도 점점 몰락해 가게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지금도 여전히 시냇길을 지키는 의류점주가 있다.
김지옥엽은 이미 이곳에서 20여 년 동안 사업이 나빠졌지만, 때로는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단골손님에게 신상품이나 할인을 받았다는 것을 통지했다. 여전히 일부 손님들이 몰려올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요즘은 연초부터 반찬과 과일이 주재하고, 의류 쇼핑의 분위기가 뒤숭숭숭하다. 노객들이 더 줄어들었다.
역시 시냇길에서 여러 해 동안 열리고 아춘복점도 있었다.
주위 이웃의 눈에는 주인이 중년이 되지만, 풍채가 여전하고 치장할 줄 안다.
2년 동안 의류 사업은 어렵지만 동갑내기 여성들이 옷감을 가지고 와서 옷을 짓는다.
그러나 며칠 전에 아춘 의상점도 문을 닫았다.
옷을 인터넷에 접속하여 사도 되지만, 음식을 사도 눈에 띄는 것이 확실하다.
글이 처음 언급한 수산물 장사꾼은 예전에 유수원 채소밭에서 노점을 벌이고 3개월 전에 서계길에서 4만 위안을 썼다.
노점상 주인들은 지금 시냇길 앞마당 가격이 거의 올랐다.
3년 전 8평방미터 정도의 점포는 1만 위안이 안 되면 임대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은 양도비를 더하면 최소 1만5000위안을 내야 한다.
뚱자는 요즘 이 거리에서 반찬을 사러 온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가격은 너무 비싸게 올리지 못하지만 뛰어다니면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했다.
기껏해야 마음가짐이 편해지니 좀 덜 벌어라.
옷을 사면 인터넷에서 살 수 있지만, 이 일을 사면 마 아주머니들은 여전히 눈엣가시를 믿는다.
특히 나이 든 큰아버지 아주머니, 반찬 고르고 반찬 고르는 주부들, 손에 물고기를 잡는 것을 좋아하며 블러셔 안 빨개지는 것.
비록 몇 마리를 죽이고 깨끗한 흙닭이 앞에 놓여 있어도 그들은 그것들의 껍질을 쥐고 발톱을 꺼내야 한다.
부엌 사장이 말했다.
이 길에서 의류 가게가 살아남지 못하지만, 음식점, 과일가게는 집세 상승 상황에서 도약할 수 있는 이유다.
- 관련 읽기
- 패션주 | 뉴욕 패션계에서 독립'남장주 '부르기
- 창업의 길 | 2,000 대출 이 쓰라린 창업 의 길
- 가게 좀 가르쳐 드릴게요. | 玩具店经营持久战 长期盈利之道
- 전시회 뉴스 | 关于上海世博会文化演艺活动入场券发放办法的公告
- 추천 | 인민폐 수동 평가 하의 구슬 삼각 견본
- 대학생 창업 | 대학생 무료 복사점 & Nbsp
- 지식에 참여하다. | 상해 엑스포 수상 교통운영센터 항공편표 (2010년5월18일 ~10월 31일)
- 신발 속달 | 湖州二轻获得天工尊皮革与鞋十大品牌
- 전시회 | 《上海世博百景图》堪称现代版《清明上河图》
- 패션 브랜드 | Nike 발매가 여름 신상 브라운 배색 운동화
- 경상 전기 풍구: 백원 바지업 포기 원복 주업 성공 전형 매출 5배 증가
- 다중 채널 모드 아래 아동복 시장 밑 채널 은 여전히 주류 이다
- 열병복 혁신 설계: 이전의 역대 열병과는 다르다
- 신강의류 제작이 고단정제로 나아가다
- 스포츠 브랜드 중복 핵심 상권 달리기 헬스 열풍
- 사치품 매니큐어 감소 홍콩과 중국 시장
- '봉무 화하'.'SIUF 심복 건강 중국행 심양역 패기 상연
- 다섯 가지 초보 에게 적합한 의류 도매 시장 을 찾게 하다
- 의류 기업 은 관성 주문 모델 을 타파하여 판매 예판 능력 을 향상시켜야 한다
- 브랜드 마케팅 3단계 마케팅 4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