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물 풍인 발생 원인 및 피피법
풍인
보통
날염
가공 후 방직물은 건조하고 보관 과정에서 생기는 염색의 흠점이 있다.
풍인처는 정상 염색 광택에 비해 거의 전체 문폭의 위화나 색광이 시들어 어두운 회색 롱 그림자를 나타낸다.
이 결점은 정형전에 보이지 않고 정형하면 생기게 된다.
폴리에스테르 직물은 연속화 생산시 (장차 생산선) 에는 풍인이 생기지 않으며 간헐식 생산 (고온 고압 과류 염색) 은 풍인이 생기기 쉽다.
폴리에스터
겉감
바람자국 대부분은 포목에서 탈수폭을 터뜨리고 정형전 이 일환에서 생겨 수레를 보관할 때 왕복접인처에 나타난다.
심각할 때는 씨앗이 수십 마리로 나타날 수 있고, 그 간격은 반제품 왕복 접는 간격이다.
풀 폴리 소직 원단이나 니트 원단이 바람 자국이 생기는 이유
이런 원단은 폭을 올린 후 진열된 대기과정 중, 왕복 접는 곳에는 공기의 흐름이 이 이 부위의 수분을 먼저 휘두르게 한다.
모세관 효과로 다른 부위의 자유수가 왕복 접는 곳으로 몰려온다.
그러나 방사와 직조 시 방전제, 윤활제 및 염색 후 처리할 때 균염제, 세제 등이 여전히 소량은 원단 및 원단에 지니고 있는 자유수중, 이들 조제는 대부분 이온조제다.
물감형과 같은 원리처럼 자유물은 왕복 접는 곳으로 몰려올 때 자유수중의 잔류조제도 왕복 접착처로 몰려들었다.
수분이 한층 더 휘발되면서 접는 곳의 조제 농도가 다른 부위보다 크다.
고온정형 과정에서 반복 접기 부위에 생기는 분산염료 열이동성 (thor 573613 mo -migration) 은 다른 부위보다 두드러진다.
염료열 이주성 원인은 섬유 외층의 조제는 고온에서 용해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염료는 섬유 내부에서 모세관을 통해 섬유 표면으로 이주하여 염료가 섬유 표면에 쌓여 일련의 영향을 미친다.
색광 변화, 마찰, 물세탁, 땀, 드라이클리닝, 인테리어 등의 감도가 떨어진다.
하지만 치명적인 영향은 왕복 접는 곳과 다른 정상부위와 심한 색광 차이, 즉 바람자국이다.
풀에 들어간 폴리 소직 원단 바람 자국 원인
풀이 없는 폴리에스테르 소직 원단이나 니트 원단에 비해 풀을 넣은 폴리에스테르 원단 물감 시간이 길어 방사, 직조 시 사용한 조제는 대부분 제거됐다.
그러나 염색과 후 처리 과정에서 사용한 조제는 여전히 원단과 소지한 자유물에 소량으로 남아 있다.
또 풀을 뺀 후 두 번 열세탁 및 한 번 산세탁을 통해 사용됐지만, 풀을 제거할 때 사용하는 소량은 여전히 소량으로 폴리에스테르 섬유에 남아 있는 싱글 내부, 그리고 무정형구의 내부에 남아 있다.
동리적으로 원단 정형 앞에 쌓여 대기를 하는 과정에서 자유물은 잔염기 및 조제들이 왕복 접착으로 몰려든다.
이때 접착처를 오가는 PH가 알칼리성이 겉감 다른 부위보다 높다는 점, 만용지제도 증언을 받았고, 조제의 농도가 다른 부위보다 높았다.
원단은 고온정형 과정에서 폴리에스터 대분자 사슬 격렬한 운동으로 OH — 이온은 순식간에 무정형구와 분산염료 반응에 들어간다.
분산 염료는 산성 조건 (pH 수치 5)이 비교적 안정적이며 알칼리성 조건은 일반적으로 분산염료에 따라 두 가지 영향을 준다: 알칼리성 조건이 일부 염료 구조를 해소시킬 수 있다는 반응은 가역적이며, 중성 또는 미산성 구조에서 다시 해체되지 않는 구조가 나타난다.
염기 는 일부 분산 염료 에 대해 수해반응 을 일으킬 수 있 고 물 분해 후 물감 은 색광 뿐 아니라 친화력 도 다르다.
그래서 염기는 일부 분산 염료에 영구적인 파괴 작용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풀을 올리는 폴리에스테르 밀직 원단은 왕복 접는 곳의 색변은 PH가 지나치게 높고, 분산 염료의 수해와 조제는 분산 염료의 열이전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폴리에스테르 직물의 바람을 피할 수 있는 방법
상술한 두 가지 원단은 항아리에서 나온 후 제때에 탈수, 개폭, 정형, 일반적으로 풍인이 생기지 않는다.
한동안 방치하면 (약 30시간) 재정형하면 풍인이 생기기 쉽다.
바람자국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바람자국이 생기는 기리로부터 착수하여, 바람이 생기는 요소를 최소한으로 내려야 한다.
방직품이 바람에 인쇄된 원인은 주로 염료와 관련되어 있다.
보통 소수 환원 염료, 나프타르타염료와 일부 비닐 활성 염료 및 절대다수 직접염료는 물감 자체가 일광과 산화에 대한 감도가 떨어져서 풍인이 생길 수 있다.
일부 활성 염료는 알칼리에 대한 민감성이 비교적 강하기 때문에 염색한 후 안면이 깨지지 않았다면 PH가 8시 (활성 물취란 KN -G, 활성 염료 G 등)보다 풍인이 생길 수 있다.
정형적으로 풍인이 발견되었고, 나머지 미정형인 원단은 접힌 고농도가 높은 조제나 OH — 이온은 섬유 표면에 흡착되지 않고 고온정형 조제는 무정형구의 염료를 용해할 수 없다. OH — 이온도 섬유에 들어갈 수 없는 무정형구와 분산 염료 반응이다.
따라서 워싱이나 산세안을 거쳐 왕복 접는 고농도의 조제와 OH — 이온이 희석되었고, 제때에 정형적으로 풍인을 피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 사무 복장 | 职场生存杀手锏——忠诚
- 매일 첫머리 | 패딩은 걸핏하면 천: 오리털이 저지른 ‘ 화 ’ 는 아니다
- 효과적 소통 |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관리 명언
- 동료 부하 | 직장 & Nbsp
- 패션 인물 | 판빙빙빙의 남자들은 모습을 담고, 가슴은 반으로 드러났다.
- 동료 부하 | 다섯 가지 방법 이 직장 의 호인 을 만들다
- 사장이 함께 일하다 | 자주 회의를 하는 것은 좋은 일이냐 나쁜 일이냐?
- 캐주얼 | 프랑스 톱 패딩 브랜드 몬클러 신상 출시
- 사장이 함께 일하다 | 사장은 검은색 정서가 공교롭게도 접수했다
- 회사 등록 | 주식회사 등록 방법
- 엘리 현 은 산업 용 방직품 을 중점적 으로 상업 대상 으로 삼는다
- 영방그룹 안군봉: 원단 설계 빈번히 돌파
- 최근 인도의 국내 면가 가 갑자기 급등하여 방직 공장 의 예감 을 놀라게 하였다
- 2016년 7월 미국 농업부 면화 공급 보고서
- 시공상부 는 캐주얼 복장 에 대해 전문적인 품질 추출 검사를 진행하였다
- 가교 대외 무역 기업 이 신형 기능 성 원단 을 개발하였다
- 광저우 형봉 실업기 아래 수녀복 정식 심천 전해 주식거래센터
- 이랜드는 올해 오레문점 10개를 개설할 계획이다.
- 신생대 어머니께서 가장 좋은 브랜드 제품을 찾는 데 푹 빠져 계신다.
- 상해 추첨 특매회 의류 품질 불합격률 40% 초과